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메뉴

부산 돈까스 맛집 "이태리 삼촌"

by B형고양이 2025. 5. 23.
반응형

부산 금정구 부곡동 금정세무서 근처에 있는 "이태리 삼촌"은 돈까스 맛집으로 유튜브를 통해 알게 된 곳이다. 10점 만점을 받은 곳은 얼마나 맛있는지 궁금해서 한 번 방문한 뒤로 이번이 5번째이다. 식사시간에는 웨이팅이 있는 작은 식당으로 블루리본 2개를 받은, 모든 종사자가 마스크 착용은 하지 않았었지만 어쨌든 안심식당이다. 매장에서 마련된 주차장이 없기 때문에 요령껏 갓길 주차를 하거나 주변 유료 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 매번 식사시간을 피해 오후 2시쯤 방문하기 때문에 웨이팅은 없었고 매장 주변을 돌고 돌아 갓길 주차를 하는 편이다. 

매장 입구에 블루리본스티커 밑을 보니 냉맛평 스티커도 붙어있었다. 무슨 띠부실도 아니고... 요즘은 식당에 붙이는 별의별 스티커가 많기도 하다. 

 

이태리삼촌 매장 입구

 

매장정보
  • 매장위치 : 부산 금정구 동부곡로 5번 길 83 (부산대역 4번 출구에서 389m)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0:00  /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  정기휴무 : 매주 일요일
  •  주차장 : 없음

 

이태리삼촌 매장안 모습

 

매장 안이 아주 협소해서 바형식의 식탁으로 되어있는데 혼밥 하기에는 좋은 형태이다. 매장 안 입구에 있는 키오스크로 주문하고 빈자리에 앉으면 순서대로 음식이 나오는데, 메뉴가 다양하지 않아서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 

 

이태리삼촌 메뉴판
따로 준비되어 있는 매운소스와 후추, 깍두기
모둠돈까스
등심돈까스

 

모둠돈까스와 등심돈까스를 먹어 보았었는데, 등심은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좋고 안심은 등심 보다 육즙과 육향이 좋고 아주 부드럽다. 최상급 고기를 비밀 숙성시켜 최상의 온도에서 조리하여 가장 맛있게 익혀낸다고 한다. 예전에는 소스 위에 돈까스를 얹어 주었는데 튀김옷이 눅눅해진다는 말이 있어서 그런지 돈까스와 소스가 많이 닿지 않게 세팅이 바뀌었다. 이태리삼촌에서 사용하는 소스는 직접 만든 소스로 돈까스의 기본소스, 매운 소스 그리고 샐러드드레싱까지 다른 돈까스집 소스와는 특색 있는 맛이다. 돈까스가 잘 튀겨져서 그런지 소금·후추에 찍어 먹어도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니 맛있었다. 반면 함께 나오는 장국은 맛이 별로라 늘 남는다.

아직 먹어보지 못한 이태리삼촌의 특별한 메뉴가 있는데 식빵 사이에 돈까스는 넣은 것으로 맛이 너무 궁금해서 다음번엔 포장을 해올까 싶다.

 

아기자기 피규어 장식
곳곳에 숨은 피규어 찾기

 

매장 안 피규어가 많이 장식되어 있는데 아주 작은 크기라서 더 자세히 보고 찾게 되는 것 같다. 깨알 같이 구석구석 앙증맞게 앉아 있다. 

반응형